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산시 하양읍, 가을의 전령사 `금호강변을 수놓은 코스모스의 향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22일
↑↑ 하양경관농업단지 코스모스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2015년 조성 이래 하양읍은 물론 경산시의 대표적인 사진촬영 명소이자 나들이 공간으로 자리매김한 하양경관농업단지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그 모습을 서서히 드러내고 있다.

올여름 극심한 가뭄과 폭염으로 인해 하양읍에서는 올 6월 코스모스 꽃씨 파종과 동시에 지속적인 물 주기와 잡초제거 등 유지관리에 열과 성을 쏟아왔고, 이러한 하양읍의 관심과 노력 덕에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봄에는 청보리와 유채꽃으로, 가을에는 코스모스로 계절별로 금호강변을 아름답게 뒤덮는 하양경관농업단지가 앞으로도 지역의 대표적인 경관농업 성공사례이자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정원채 하양읍장은 “시민들께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고 가족․연인과 함께 활짝 핀 코스모스의 아름다운 자태와 파란 하늘, 금호강변의 경치를 감상하며, 다가오는 가을의 정취를 미리 느껴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양읍 관계자는 내달 초 코스모스가 만개하여 금호강변 전체를 형형색색으로 수놓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